이세상의 Editor 새로운 소식을 New 가이드하다 Guide

겨울에 듣기 좋은 노래 도깨비 OST TOP3 본문

노래 추천

겨울에 듣기 좋은 노래 도깨비 OST TOP3

이뉴가 2020. 11. 2. 17:38

 

가을이 지나가고 슬슬 겨울냄새가 오기 시작하는데요.

이런 겨울에는 잔잔한 노래가 제격이죠.

 

오늘은 겨울에 듣기 좋은 노래 도깨비 OST TOP5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정준일 - 첫 눈

 

도깨비 ost 정준일 - 첫눈

 

 정준일의 '첫 눈' 입니다.

 

마치 사랑하는 사람에게 마음의 편지를 읊조리 듯 담담한 창법과

후렴구로 갈수록 특유의 애절하고 호소력 짙은 음색은

듣는이의 감성을 첫눈이 내리는 풍경으로 데려가 말해주는 느낌이 나는 곡입니다.


정준일 - 첫눈 /가사

 

내 마음을 한번만 만져줘요
온종일 이렇게 서늘해요


겨울 보다 차가운 하늘
그아래 내가 서 있으니
눈물도 얼어버릴듯 해


조용히 한번만 불러줘요
수없이 말하던 내 이름을
영원을 거슬러 하루를 아니
일분을 보게 돼도


그럴수 있다면 견뎌낼게


그 기다림 끝에
그대가 서있어주길


내겐 그림같았던 그대와 기억
아주 오래 기다렸던 선물같은 하루


긴 시간을 건너서 네게 닿을께
내 마음에 첫눈이던 그대


넌 언제나 내겐 아득하다


그대와의 시간 그 하루가
내겐 왜 이렇게 아픈가요


너의 옆에 내가 서 있고
서로 웃을수 있는 하루


그릴수 없어서 눈물나죠


이게 꿈이라면
내마음을 전해줄텐데


내겐 그림같았던 그대와 기억
아주오래 기다렸던 선물같은 하루


긴 시간을 건너서 네게 닿을게
내 마음에 첫 눈 이던 그대


함께 울고 많이 웃던 우리
아름답고 찬란하게 빛나던 시간


되돌린다

내겐 하루 같았던 너와의 기억
가슴뛰게 아름다웠던 너와의 시간


그대 입술에 이젠 인사를 하죠
그대 눈에 그대의 숨결에


부서지게 그대를 안는다


조용히 한번만 들어봐요
나직이 울리는 내 마음을


2. 에일리 -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도깨비 ost 에일리 -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에일리의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라는 곡인데요.

 

이 노래이 가사는 시적이고 한국인의 이별과 한의 정서가 적절하게 어우러져

감성에 젖게 만드는 노래입니다.


에일리 -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가사

 

널 품기 전 알지 못했다

내 머문 세상 이토록

찬란한 것을

작은 숨결로 닿은 사람

겁 없이 나를 불러준 사랑

몹시도 좋았다

너를 지켜보고 설레고

우습게 질투도 했던

평범한 모든 순간들이

캄캄한 영원

그 오랜 기다림 속으로

햇살처럼 니가 내렸다

널 놓기 전 알지 못했다

내 머문 세상 이토록

쓸쓸한 것을

고운 꽃이 피고 진 이 곳

다시는 없을 너라는 계절

욕심이 생겼다

너와 함께 살고 늙어가

주름진 손을 맞잡고

내 삶은 따뜻했었다고

단 한번 축복

그 짧은 마주침이 지나

빗물처럼 너는 울었다

한번쯤은 행복하고

싶었던 바람

너까지 울게 만들었을까

모두, 잊고 살아가라

내가 널, 찾을 테니

니 숨결, 다시

나를 부를 때

잊지 않겠다

너를 지켜보고 설레고

우습게 질투도 했던

니가 준 모든 순간들을

언젠가 만날

우리 가장 행복할 그날

첫눈처럼 내가 가겠다

너에게 내가 가겠다


소유 - I Miss You

 

도깨비 ost 소유 - I Miss You

 

소유의 ' I Miss You ' 라는 곡은 인연의 끈을 알녀하게 표현한 곡으로,

사람들의 운명적인 관게를 고스란히 담아낸 노래입니다.

 

기타와 피아노 베이스의 미니멀한 연주 위 

소유의 청아하면서도 쓸쓸한 음색을 강조해 

슬프면서도 아름다운 노래의 감정이 잘 담겼다.


소유 - I Miss You /가사

 

바라보면 자꾸 눈물이 나는 건

왠지 몰라도

돌고 돌아 내게 오고 있었나요

피해지지 않는 그 사랑

I love u love u love u

인연인 걸 느꼈죠 난

And I miss u miss u

나의 운명인 사람

 

슬픈 눈빛으로 왜 나를 보나요

울지 말아요

한 눈에 날 알아본 건 아닌가요

이제서야 왜 내게 왔죠

I love u love u love u

인연인 걸 느꼈죠 난

And I miss u miss u

나의 운명인 사람

 

몇 번을 태어난대도

그대가 어딜 숨어도

나는 그댈 찾겠죠

다신 우리 헤어지지 마요

내 곁에서

떠나가지 말아요

떠나가지 말아요

 


 

셋 다 도깨비 OST 인데 겨울에 듣기 좋은 곡들입니다.

겨울에 이불 덮고 누워서 이 노래들을 듣고있으면

이런저런 생각에 잠 못 이룰 것 같네요.